저는 이번 취업을 준비하면서 네카라 중에서도 1순위로 라인에 가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였는데, 이 두가지는 면접 때 가장 중요시되는 만큼 최대한 시간을 많이 들여 작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!!
코딩테스트
서류접수가 끝나고 약 일주일 후에 코딩테스트가 있었습니다.
보안상의 이유로 자세한 부분은 말씀드릴 순 없지만,
프로그래머스에 level 2~3 단계의 문제를 많이 푸셨던 분들이면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였던 것 같습니다! 다른 분들을 보니 6문제에서 4문제 이상 맞으신 분들은 대부분 통과하셨던 것 같습니다.
필기테스트
코딩테스트에 합격한 후 바로 다음주에 필기테스트가 있었습니다.
필기테스트가 정말 어렵기로 소문난 라인이였기에 정말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.
따로 면접준비 관련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,
라인의 필기테스트는 정말 대학교 학부생 때 배우지 못했던 부분이 상당수를 차지했던 것 같습니다. 아는 문제라도 겉핥기 식으로 공부했으면 맞추지 못했을 문제들이였고 고민할 시간도 부족했기에, 저도 풀고 나서 이걸 누가 풀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..
자료구조, 운영체제, 네트워크, 정보보호, 데이터베이스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해 깊게 공부해야 맞을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ㅠ
물론 무난한 난이도의 문제들도 있었기 때문에 아는 문제를 다 맞추고, 어려운 문제 하나라도 더 맞추는 사람들이 통과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시험이였던 것 같습니다..!
이번 채용 때 가장 운이 좋았던 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ㅠㅠ
저도 붙고 의아할 정도였기 때문에 실수를 줄이고 한 문제라도 더 맞춰야겠다고 시험에 응하시는 분이 합격의 기회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라인은 코딩테스트와 서류+필기테스트 후 총 2번의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.
댓글